본문 바로가기
기타

[웹 개발 초보] 웹개발 독학 사이트 추천

by jaewooojung 2023. 12. 28.

완벽은 없다

 

1. MDN

https://developer.mozilla.org/ko/

 

MDN Web Docs

MDN 웹 문서 사이트는 HTML, CSS, 및 웹 사이트와 프로그레시브 웹 앱을 위한 API를 포함한 오픈 웹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Firefox 개발자 도구와 같은 Mozilla 제품을 위한 개발자 지향 문서도 포함합니다.

developer.mozilla.org

웹 브라우저 파이어폭스를 개발한 모질라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단계별로 HTML, CSS, JAVASCRIPT 문서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웹개발 문서의 근본입니다.

 

 

2. W3school

https://www.w3schools.com/

 

W3Schools Online Web Tutorials

HTML Example:

 

www.w3schools.com

MDN과 비슷합니다. HTML, CSS, JAVASCRIPT 뿐만 아니라 ASP, PHP, SQL 등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한글해석이 불편하게 되어있어서 영문으로 볼 것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3. 생활코딩

https://www.opentutorials.org/course/1

 

생활코딩

hello world 생활코딩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생활코딩은 일반인들에게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무료 온라인, 오프라인 수업입니다.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를 생각해보기 전에 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이유에 대한 이유를 함께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죠. 온라인 강의 소개 입문자의 가장 큰 고충은 '무엇을 모르는지 모르는 상태'일 겁니다. 온라인에는 프로그래밍을 익히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가 있지만, 이 지식들은

www.opentutorials.org

국내에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웹 전반에 대한 동영상 강의로 진행됩니다. 웹의 철학부터 최신 기술들까지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혼자 웹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신다면 이곳이 최고입니다.

 

 

4. freecodecamp

https://www.freecodecamp.org/

 

Learn to code with free online courses, programming projects, and interview preparation for developer jobs.

Learn to code with free online courses, programming projects, and interview preparation for developer jobs.

www.freecodecamp.org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웹 개발에서 중심이 되는 이론들을 가지고 튜토리얼을 펼쳐나갑니다. 소주제마다 문제를 풀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방식이라 실전감각을 익히기에 좋습니다. 주제별 프로젝트도 제공하는데, 모든 프로젝트를 마치면 온라인 수료증도 발급해 줍니다. 단점은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5. stackoverflow

https://stackoverflow.com/

 

Stack Overflow - Where Developers Learn, Share, & Build Careers

Stack Overflow | The World’s Largest Online Community for Developers

stackoverflow.com

공부하는 사이트는 아니지만, 방대한 웹 개발 커뮤니티입니다. 웹 개발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전반에 관한 질문과 답변들이 쏟아지는 곳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발을 하다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곳에서 검색하면 열에 아홉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겪는 대부분의 문제상황과 해결방법은 이곳에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역시 한글 번역은 없습니다.

 

 

6. scotch

https://scotch.io/

 

Top Shelf Web Development Training

Fun and practical web development. Not just how, but why.

scotch.io

웹 개발 전반에 대한 튜토리얼을 제공합니다. 콘텐츠의 양과 품질이 뛰어납니다. 동영상 강의도 있고 주제별 포스팅도 많습니다. 영어 강의를 보시는 데에 불편함이 없다면 강추하는 사이트입니다.

 

 

7. GPT

https://openai.com/

 

OpenAI

Creating safe AGI that benefits all of humanity

openai.com

학습이란 무엇인가



        
답변을 생성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