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형 웹사이트 만들기

[연봉툴즈] 배포 2주일 경과

by jaewooojung 2024. 1. 26.

인터넷 건물주되기  프로젝~트

 

https://www.yeonbongtools.com/

 

연봉툴즈 2024

2024 가장 정확한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실수령액 계산기와 연봉별 테이블, 연봉 인상률 계산기 등 급여와 관련된 다양한 툴을 제공합니다.

www.yeonbongtools.com

 

오랜만에 유입수를 확인해 보니 반의 반으로 줄었다. 내가 게을러지니까 어떻게 알고 유입수도 똑같이 줄어든다. 2차 작업 내용을 신나게 적어두었는데, 1주일 동안 손이 가질 않았다. 위기 상황인 것 같다. 일단 중요한 건 기록이니 포스팅은 남기자.

 

좋은 소식 첫 번째

첫 번째 좋은 소식은 구글 서치콘솔에서 트래픽이 잡히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6일 전 소식이다.

서치콘솔 트래픽 모니터링 시작

 

주요 키워드도 예상대로 잘 잡히고 있다.

주요 검색어 - 서치콘솔

 

아직 클릭수는 0이지만!

 

 

좋은 소식 두 번째

Light house 점수가 꽤 높다. 데스크톱에서는 모든 페이지에서 평균 98점이 나오고 모바일에선 8-90점이 나온다. 모바일에서 낮은 이유는 Performance 때문인데, 가끔 50-70점이 뜨는 경우가 있다. 확인해 보니 Largest contentful paint에서 Render delay가 빨간색이다. 이건 특별히 떠오르는 문제는 없는데.. 로그를 봐도 한눈에는 잘 모르겠다. Performance를 제외한 나머지 3개는 항상 올 100이다. 이 3개는 내가 신경을 쓴 만큼 그대로 점수를 뱉어서 좋다.

Mobile Performance 59점

 

vercel speed insight도 100점

vercel speed insight

 

 

반성

의식을 되돌아보면

유입을 늘리려면 마케팅을 해야 한다.

-> 마케팅을 하려면 웹사이트에 가치가 있어야 한다.

-> 가치가 있으려면 2차 작업내용을 많이 추가해야 한다.

-> 개선사항이 생각나는 대로 몽땅 메모에 적는다.

-> 작업이 중구난방이라서 손이 안 간다.

 

이런 식이다. 게을러질 수밖에 없는 의식의 흐름이다. 내가 무슨 작업을 한다고 써놨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서 이전 포스팅을 다시 봤는데, 글마다 다르고 내 메모랑도 또 다르다. 이 상태가 오기 전에 1차 배포를 해놓아서 다행이었다😁

 

계획

아무리 원맨쇼라지만 내가 써놓은 건 책임져야지. 2월이 되기 전에는 써놓은 것 그대로 2차 배포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 달에 1개씩은 배포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연봉툴즈를 거의 2주째 질질 끌고 있다. 시간이 없었던 건 아닌데, 정신 문제지.



        
답변을 생성하고 있어요.